좋은마을만들기 협동조합

[영양카드뉴스] 알아두면 좋은 임신부 건강을 위한 영양 관리법
  • 좋은마을만들기 협동조합
  • 2022-10-04
  • 조회수45

안녕하세요! 좋은마을 만들기 협동조합입니다.

오늘은 알아두면 좋은 영양카드뉴스를 들고왔습니다!

임신부 건강을 위한 영양 관리법인데요~!

당연히 임신부 뿐만 아니라 뱃속의 태아의 건강까지 생각하는 영양관리법이겠죠?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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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신부가 먹는건 태아와도 직결되어있다고 하는데요.

영양소가 결핍될시 임신부 뿐만 아니라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쳐 자라는데 문제를 주고 성장발달이 지연된다고 합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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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양소가 과잉될 경우에는 체중 증가로 인해 올 수 있는 다양한 합병증이 존재하기 때문에

임신을 했다고 갑자기 많은양의 음식을 섭취하거나 먹지 않던 음식을 먹기보다는 

임신 단계별로 필요한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더 좋다고합니다 smiley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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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신을 했을 경우 올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찾아보았는데요!

왜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는지,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식품들과 피하면 좋을 식품에 대해서도 같이 한번 알아봅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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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신부가 지키면 좋은 식생활 지침에 대해 몇가지 작성해 보았는데요~!

그 중에서도 알코올 섭취는 태아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절대 금지해야합니다.

술을 마시게 될 경우 아기가 '태아알콜증후군(FAS)에 걸릴 확률이 높아지며

심각할 경우에는 안면기형, 정신지체, 중추신경장애를일으킬 수 있으므로 임산부에게는 꼭 금주가 필요하다고 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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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신부를 위한 건강식단을 작성해보았는데요!

20-30대 여성은 하루에 1900-2000KCAL를 섭취하면 되는데 임신단계별로 섭취 칼로리가 증가하게되는데

한번에 많은 양을 식사를 하는것 보다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단계별로 더 필요한 탄수화물, 양질의 단백질 섭취와 유제품,

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선한 과일 위주로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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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 이렇게  임신부 뿐만 아니라 태아까지 생각하는 임신기간 중 건강을 챙기는 영양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~!

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 heart